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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관장 활기력 캠페인

IMC 캠페인

(2023)

정관장 활기력 리포지셔닝을 위한 온-오프라인 연간 캠페인

Campaign

정관장 활기력 리포지셔닝 IMC 마케팅

"활기력, 파이팅 해야지"

 

MARKET & OBJECTIVE

120년의 역사를 가진 KGC인삼공사의 정관장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대표 홍삼브랜드로, 다양한 홍삼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 활기력의 경우 제품의 오래된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에너지 박스', 워너브라더스 협업, 자몽허니맛 출시 등 리브랜딩을 위한 적극적이고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코로나 19 이후 2030세대의 건강기능식품 모바일 구매가 증가함과 동시에, 건강기능식품의 트렌드가 '이중제형'의 고함량, 고기능성 시장으로 이동하는 현 상황 속에서 활기력은 비타민과 홍삼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활기력 부스터"를 신규 런칭, 이를 중심으로 영 타깃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구축함과 동시에 매스 타깃까지 접점을 확대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여야 했습니다.

 

INSIGHT & IDEA

어느 때 보다 셀프 메디케이션에 적극적인 영타깃에게 홍삼과 비타민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활기력의 제품 핵심 USP를 해당 타깃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으로 타깃의 T.P.O에 집중했습니다.
활기력의 기대효과를 보여줄 수 있는 직관적인 캐치프레이즈 "파이팅 해야지" 메시지와 함께, 생활 속에서 제품의 USP가 부각될 수 있으면서도 소비자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T.P.O를 중점으로 이를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하는데 주력하였습니다.

 

ACTION

브랜딩 메시지 각인부터 공감대 형성, 직접 체험 제공과 함께 T.P.O 별 섭취 니즈까지 단계별 전략 실행을 통해 브랜드 리포지셔닝 소구점 강화

  1. 댄스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파이팅해야지" 댄스 챌린지
  2. 스케치 코미디 채널을 통한 타깃 확장 브랜드 메시지 전달
  3. 대학축제, 호텔 풀파티 오프라인 부스 운영을 통한 제품 체험 접점 강화
  4.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 협업을 통해 제품 섭취 T.P.O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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