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신메뉴 [쏘마치] 런칭 디지털 캠페인
디지털 캠페인
(2024)bhc치킨의 신메뉴 '쏘마치' 인지도 확산을 위한 디지털 캠페인
Campaign Social media Creative
bhc치킨 '쏘마치' 신제품 런칭 디지털 캠페인
I LOVE 쏘마치, Thank you 쏘마치!
MARKET & OBJECTIVE
지난 2024년 4월, bhc 치킨은 양념치킨 '쏘마치'를 새로이 출시하였습니다. 베이직함부터 개성 넘치는 새로운 시도까지 다양한 양념치킨이 치킨 시장을 섭렵하고 있는 레드 오션의 상황에서 '쏘'스 '마'늘 '치'킨에서 따온 쏘마치라는 신메뉴를 대중에게 각인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우리는 SNS 및 유튜브 이용률이 높은 타깃을 대상으로 신제품 런칭 이슈를 확산, 제품 구매 니즈를 자극하고자 티징 - 런칭 - 붐업의 단계 별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세웠습니다.
INSIGHT & IDEA
쏘마치의 USP는 제품의 이름에서 그 특징이 드러나는 것 처럼 직관적인 메뉴입니다. 불향이 가득한 레드 소스와 바삭하게 씹히는 통마늘칩이 특징으로 이를 메뉴명과 함께 각인 될 수 있도록 집중하고자 했습니다. 쏘마치와 캐릭터 뿌링이를 활용한 미니 게임을 제작, 게임을 진행하면서 "쏘마치"라는 메뉴명을 각인하는 데 집중하되 각 재료의 특징이 전달될 수 있도록 터치 포인트를 생성하였습니다.
I LOVE, Thank you, 쏘마치!
'쏘마치'가 영어 "so much"와 발음이 비슷한 점을 차용하여 쉽게 각인 될 수 있도록 "l love you" 키워드와 연계하였습니다. 쏘마치의 붉은 소스가 사랑을 연상하게 하는 점, 그리고 10년간 고객에게 사랑받아온 bhc의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내포되어 있습니다.
ACTION
티징 단계부터 붐업까지 오피셜 채널, 마이크로 페이지, 협업 채널과의 교차 릴리즈를 통해 신메뉴 및 변경된 모델에 대한 이슈 확산까지 연쇄적인 긍정 반응 유도
- 티징) 쏘마치 티징 필름 제작 및 배포, 오피셜 SNS 이벤트 진행
- 런칭) 쏘마치 스피드 배틀 미니 게임 제작 및 배포, 캠페인 붐업을 위한 다각도의 바이럴 캠페인 진행 (20대 타겟 파워 페이지,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카페 커뮤니티, 에브리타임 DA)
- 쏘마치 USP 확산을 위한 먹방 크리에이터, 숏코미디 채널 협업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웹매거진 [디에디트] 취식 칼럼 연재
- 신메뉴 취식 경험을 위한 구매 유도 이벤트 및 카카오톡 선물하기 '찜하기' 이벤트 진행
- 메뉴명 각인을 위한 [알러뷰 쏘마치] 릴레이 댓글 이벤트 진행
- 신메뉴 출시 시점에 맞춰 변경된 광고 모델 황정민 배우의 이슈 확산을 위한 이벤트 및 협업 콘텐츠 배포
[bhc 오피셜 채널] 신메뉴 티징 크리에이티브 이벤트(인스타그램 보기)
쏘마치 스피드 배틀 미니 게임
[이벤트] 카카오톡 선물하기 찜하기 이벤트 (클릭)
[유튜버 햄지] 협업 쏘마치 먹방 브랜디드 콘텐츠
[유튜버 아미아미] 협업 쏘마치 먹방 브랜디드 콘텐츠
[유튜버 숏플레이] 협업 쏘마치 코미디 필름
[유튜버 싱글벙글] 협업 쏘마치 코미디 필름
[디에디트] 양념치킨의 세대 교체, bhc치킨 쏘마치 (클릭)
[bhc 오피셜 채널] 황정민과 어떤 CF 찍을래?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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